HP Window Server 2008 R2 Teaming

OS/Windows 2013. 11. 14. 19:57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안녕하세요 서초센터 김해관 사원입니다. 금일 Window 에서 Teaming 설정을 하면서 정리한 내용 공유드립니다.

1. Teaming 설정 은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2개를 하나의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처럼 사용하는 설정입니다.

현재 로컬 영역 연결 1과 2를 하나의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로 묶는 작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2. 둘중 하나의 인터페이스에서 우클릭하여 로컬 영역 연결 속성을 들어갑니다.


로컬영역 속성의 HP Network configuration Utility 의 속성에서 Teaming 설정을 하게 됩니다.

만약 HP Network configuration Utility 가 없다면 HP 공식 홈페이지인 http://www.hp.com/ 에서 Down 받으시면 됩니다.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다운 -> NIC 모델명 검색 -> OS 선택 -> 드라이버-네트워크 선택 -> 네트워크 유틸리티 Download 입니다.

네트워크 유틸리티 Down 받으실떄 주의하실 부분은 랜카드에 따라서 일반 유틸리티를 받으실지 1Gb 유틸리티를 받으실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3. HP Network configuration Utility의 속성

2개의 네트워크 인터페이스가 설정되어 있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1번 Port 와 2번 Port 를 클릭하시면 우측의 Teaming Setup 부분에

Team 이 활성화 되시는 모습을 볼수있습니다.

Team 은 Teaming 을 구성하는 부분이고 Dissolve 는 Teaming 을 해제하는 부분입니다. 이미 구성된 Teaming 인터페이스에서 하나의 인터페이스를 클릭하셨을 경우에는

Dissove 부분이 Drop 으로 변경되어 하나의 인터페이스를 삭제하실수도 있습니다.


4. Teamming 구성 설정할 두개의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두개를 클릭하시고 Team 을 누루시면

위와 같이 두개의 인터페이스가 HP Network Team #1 이라는 이름의 인터페이스로 묶이는 모습을 볼수있습니다.

HP Network Team #1 인터페이스를 더블 클릭하여 상세 설정을 할수있습니다.


상세 설정으로 들어 오면 해당 인터페이스의 Status Speed/Duplex 등을 확인 할수있습니다.

또한 Teaming Controls 텝에서는 하기와 같이 Team Type Selection 부분과 Load Balancing Method  를 선택 할수있습니다.

나머지 텝인 Settings 텝과 VLAN 설정은 필요하지 않는 이상 따로 설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필요설정을 하고 확인을 누루시고 로컬영역 연결 속성까지 확인을 누루시고 나가면

Teaming 구성 설정을 자동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5. IP 설정

설정이 완료되면 하기와 같이 하나의 새로운 네트워크 인터페이스가 생긴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IP 설정은 HP Network Team #1 인터페이스의 로컬 영역 연결 속성 -> Internet Protocol Version 4 (TCP/IPv4)의 속성에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Teaming 설정이 완료되면 잘 설정 되었는지 확인을 해야됩니다.


6. 확인

좀전과는 다르게 HP Network Team#1 어뎁터에 초록색으로 정상적으로 설정된 부분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좀전과는다르게 Information , Statistics , Team Utilization 텝이 새로 생성된것을 볼수 있습니다.

Teaming Controls 텝에서 Status 와 Speed/Duplex 확인을 하신후

Information 텝에서 IP 설정이 잘되었는지 확인 할수 있습니다.

마지막 으로 Team Utilization 텝에서 트래픽이 잘 오가는지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Tx= 데이터 송신 Rx=데이터 수신 입니다


설정이 완료 되시면 Failover Test 를 하시면 됩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추후 업데이트를 통하여 Teaming의  5가지 설정방법에 대해서나 Teaming 의 장단점등에 대하여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